본문 바로가기

삶/여행

그라나다 대성당

반응형
SMALL

스페인 여행에서 만난 성당 중 내가 가장 사랑하게 된 성당은 바로 그라나다 대성당이다.

사실 큰 기대가 없었다.

그라나다는 무조건 알함브라궁전이 진리라는 선입견으로,

알함브라 궁전 표를 못구해서 들어가지 못했으니

그럼 그라나다 대성당이라도가야겠다는 마음으로 갔으니 말이다.


외부 모습에서는 큰 감명을 받지는 않아다.

아름답지만 예상했던 유럽 성당의 모습이었다.

내가 좋아하는 고딕양식이니 기분좋게 내부에 들어선 순간 탄성이 계속 나왔다.


너무 화려한 색상과 금장식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.

아기자기하고 여성스럽지만

기둥 등은 웅장하고 시원시원했다.

엄숙하고 내가 정말 신전에 와있는 기분이 들었다.



알함브라 궁은 아랍의 모습으로,

그라나다 대성당은 그와는 다른 르네상스 모습으로

두가지를 함께 볼 수 있는 게 바로 그라나다의 참매력 인것같다.
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