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마케팅

경영전략 분석툴 및 템플릿(Analytic Tools & Templates)

반응형
SMALL


변화 경영, 프로젝트 관리, 리스크 관리 등 각종 경영전략 수립에 필요한 분석 툴과 템플릿을 모아 놓은 정보키트(InfoKits)입니다. 

본 자료의 출처인 JISC infoNet 은 경영자들에게 효율적인 전략기획, 실행 및 정보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영국기관입니다. 그 기관에서 다양한 경영시나리오를 접하면서 자주 번갈아 사용하던 분석툴을 정리한 것인데요. 각각의 개념과 적절한 사례, 템플릿 등을 담고 있습니다.

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
  • 5 Whys
  • 7S Model
  • Assumption Surfacing & Testing
  • Backward Planning
  • Balanced Scorecard
  • Benchmarking
  • Change Variables
  • Clarimission
  • Clariscope
  • Prioritisation Matrix
  • SMART Targets

LIST